FAQ 검색
FAQ 검색

수강 및 휴강 목록

  1. Q사무자동화산업기사 실기 시험장 버전은 어떻게 확인 가능한가요?

    두목넷 메인 공지에서 "버전" 이라고 검색하시면 가장 최근의 시험장 버전 정보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공지에서 확인하기 >>
  2. Q사무자동화산업기사 필기 실기 시험준비 기간은 얼마나 걸릴까요?

    1. 필기 필기 시험이 2017년 부터 개정되어 난이도가 급 상승했습니다. 합격률 또한 20~30% 대에 머물고 있습니다. - 총 강의시간 : 약 30시간 - 수험생이 합격하기 위해 준비해야 할 최소시간 : 약 60시간 이상 2. 실기 실기 시험은 정형화 되어 난이도가 그리 높지 않습니다. - 총 강의시간 : 60시간 - 수험생이 합격하기 위해 준비해야할 최소시간 : 약 40시간 이상 위 준비 시간은 개인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3. Q사무자동화산업기사실기 버전을 변경하고 싶어요.

    사무자동화산업기사 실기는 시험장에 따라 버전이 결정됩니다. 시험장 버전이 변경되는 경우 1회에 한해 버전을 변경해드리고 있습니다. 사무실기의 경우 교재가 버전에 상관없이 공용이므로 버전만 변경 하시면 됩니다. 변경 요청은 고객센터 1:1 게시판에 요청해주시면 변경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4. Q휴강중인 강좌 휴강해지 하기

  5. Q빠른강좌 찾기로 수강 신청하기

  6. Q재수강시 할인은 어떻게 받을 수 있나요?

    두목넷은 동일한 강의를 재수강시 할인이 됩니다. 재구매 할인율은 20% 입니다. 결제를 진행하시면 중간에 "내쿠폰함" 이라는 파란색 아이콘이 보이실 겁니다. 그 버튼을 누르신 후 나오는 쿠폰 중 "재구매할인 쿠폰" 을 누르시면 바로 적용이 됩니다.
  7. Q개강하기에 대하여

    두목넷에서는 단일 강좌의 경우(패키지 강좌를 자동개강 됨에 유의) 교재 배송 및 수험생 분들의 학습 계획에 따라 강의를 개강할 수 있는 개강하기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즉 강의를 결제한다고 해서 바로 강의가 시작되는것이 아니라 교재를 수령한 뒤 혹은 수강생 분들이 원하는 날 부터 수강일 시작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입니다.


    예를 들어 사무자동화산업기사 실기 강의를 교재를 포함해 1월 1일 결제하셨을 경우 강의가 1월 1일 부터 시작되는것이 아니라, 수강생 분들께서 마이페이지-수강신청내역 페이지에서 "개강하기"를 누르신 순간부터 수강기간이 산정됩니다.


    단. 개강하기 유예 기간은 수강신청 후 90일입니다. (개강하기를 90일간 유예 하실 수 있습니다.)


    ※ 개강하기 기능 제공 강좌 : 개별 강좌 : 정보처리기사 필기 처럼 단일 강좌를 말함

    ※ 개강하기 기능 불가 강좌 : 패키지 강좌 : 정보처리기사 섬머 이벤트등 다수의 강의를 묶어 판매하는 강좌를 말함

  8. Q수강기간을 변경하고 싶어요.

    예를 들어 사무자동화 산업기사 실기 30일 강좌를 수강신청 했는데 수강기간이 부족할것 같아 60일로 변경하고 싶으실 때는 고객센터에 요청해주시고 두 기간 강의의 차액을 계좌로 입금해 주시면 처리해드리겠습니다. 단. 수강기간이 종료된 경우는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9. Q강의를 연장 하고 싶어요.

    두목넷에서는 두 가지 방법으로 강의 연장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1. A/S 기간연장 - 수강률에 따른 수강연장서비스입니다. 예를 들어 100일짜리 강의이고 강의수가 100개의 강의일 경우 50%만 강의 수강을 하셨는데 기간이 종료 되었을 경우 잔여 50% 만큼 수강을 연장하실 수 있습니다. 즉 수강종료이후 A/S기간연장으로 50일을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 2. 포인트 - 두목넷 로그인, 출첵 등 모은 포인트를 이용해 연장이 가능합니다. - 포인트에 관한 내용은 FAQ 게시판에서 '포인트' 라고 검색해보세요. - A/S 기간연장을 모두 사용하신 후 포인트 연장을 하시는 것이 경제적입니다. - 자세한 사항은 마이페이지 > 나의 공부방 > 기간연장에서 확인하세요. 바로가기
  10. Q수강 일시정지(휴강)가 궁금해요?

    휴강신청 페이지에서 수강생이 직접 하시면 됩니다. (단 일부 이벤트 패키지 강좌의 경우 휴강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좌측메뉴 -> 마이페이지 -> 나의공부방 -> 휴강신청 http://dumok.net/mypage/pause_lecture.php?cs=n4_28#pause_lecture 휴강신청을 하시면 과목당 4회에 일시정지(휴강)을 할 수 있습니다. 1회에 최대60일씩 4회 최대 240일까지 정지 가능 합니다. 휴강을 해놓으시고 60일이 지나면 자동으로 다음회차 휴강으로 진행이 됩니다. 단 결제일로부터 1년 이내에 신청해주셔야 사용가능합니다.
  11. Q강의를 변경하고 싶어요.

    개별강의의 경우 수강신청 당일에는 가능하지만 그후부터는 불가능합니다. 인강의 특성상 2일이면 모든 강의 수강이 가능해 당일 수강변경외에는 불가능합니다. 단 강의 개강전에는 변경가능합니다. 문의는 고객센터 1688-6109 또는 1:1 게시판을 이용해주세요. ^^
  12. Q상설시험이 뭔가요?

    상설검정은 보다 많은 기회를 주기 위해 대한상공회의소와 한국산업인력공단 내에 시험장을 마련하여 수험생들이 편한 일자에 응시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로세서, 컴퓨터활용능력 1/2급, 정보처리 기능사, 정보기기 운용 기능사 등의 자격증에 응시 할 수 있으며, 필기&실기 모두 응시 가능합니다.(실기시험을 응시할 경우 필기 합격후 하셔야 합니다.) 간단한 접수 절차는 로그인 - 종목 및 급수선택 - 시험장 선택 - 시험일 및 시험시간 선택 - 결제 - 수험표 출력으로 볼 수 있습니다. (한국산업인령공단의 경우 지역별 시행종목이 다릅니다.) - 대한 상공회의소 상설검정 바로가기 - 한국 산업인력 관리공단 바로가기 해당 페이지로 이동하시면 원서 접수를 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