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29일 12시 반 시험 후기

회원가입

수강후기DUMOKNET

6월 29일 12시 반 시험 후기

s*sann… 1건 661회 17-06-29 19:31
susann…님의 수강강의

 

1.엑셀

 

함수 concetrete? 인가요..?(스펠링 기억이 안나요.. ㅠ)  이거랑 left 함수 이용해서 문자 연결하는 함수 문제 나왔구요.  (예를 들어 LMS-101 이랑 '김승희' 를 를 묶어서 LM#김승희 로 만드는 것.) 나머지는 오로지 if 랑 sumif 함수만 나왔어요. sumproduct도 안나오고!! 너무 !!! 단순한 문제만 나와서 허무할정도였어요!!!

정렬한 후 함수식 기입하고, 표 문제도 세로막대형에 표식있는 꺽은선형으로 하는 전형적인 문제 나왔습니다.

 

2. 액세스

저 진짜 정은택 문제를 마지막날에 봐서... 이거 나오면 진짜 어떡하지 하고 걱정하고 외우고 막 난리였는데 문제 그냥 유형 1보다 쉬운거 나와서 다행이었어요 ㅠㅠㅠㅠㅋㅋㅋㅋ 그래도 어렵게 공부한만큼 빠르게 풀 수 있었던 것 같아요.

폼 밑에 그림자 말고 굵은 선 표시되게 하는 거 있었고.. 조건은 '코드가 A 또는 O로 시작하면서 수치가 200이상인 것' 이런 조건이었습니다. (왜이렇게 문제가 기억이 안나는지 ㅠㅠ)

보고서도 총평균이랑 총계 구하는 것만 나왔구요. count(*) 라던지 sum(iif) 이런거 이용하는 건 안나왔어요.

 

3. 파워포인트

 

텍스트 입력하는 부분이 많았구요. 구름모양 도형이랑 직사각형, 원형 같은 무난한 도형 나왔습니다. 화살표 파선으로 해서 연결하는 거 나왔구 진짜 무난했어요!

 

 

 

긴장 안 될거라고 생각했는데 막상 시험장 가니까 엄청 긴장되더라구요.. 특히 프린트할때 ㅠㅠㅠㅠ 손에 막 땀났어요 혹시나 잘못 프린트할까봨ㅋㅋㅋ 저는 1시간 45분쯤 지나고 끝내서 바로 프린트할 수 있었어요. 빨리 풀고 여유있게 프린트하시면 맘 편하고 좋은것 같아요.

 

공부는 3개 모두 유형1-5 적어도 3번이상 풀어보고 최신기출 3회정도까지 풀어보시면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왕두목쌤 인강 정말 잘 들었고 합격수기 꼭 올릴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댓글

lko0926님의 댓글

l*o092…
수고하셨습니다~